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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태교... 왜 좋을까요?
 
음식태교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음식태교는 일생 중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는 태아에게 영양을 주는 측면도 있지만 임신부의 식욕을 충족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임신부의 몸과 정서는 시기에 따라 변화를 겪게 되므로 그에 따라 음식과 영양소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고 즐거운 마음으로 먹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음식태교... 구체적인 실천방법
 
골고루 먹어요!
좋다는 음식이 많지만 그래도 기본은 역시 '골고루'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식품을 선택하되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입에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도저히 못 먹겠다면 비슷한 질의 다른 음식으로 교체하세요.

과식은 삼가 하세요
아무리 먹고 싶은 것 다 먹어도 되는 임신 기간이라지만 과식은 금물입니다. 소화기능이 떨어진 상태에서 과식을 하면 탈이 날 뿐 아니라 체중도 과다하게 늘어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예쁘고 정갈한 자연산이 최고입니다
태교의 출발은 마음가짐인 만큼 임신 중에는 예쁘고 정갈하고 반듯한 것만 먹도록 합니다. 또한 잦은 외식보다는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좋고 재료를 고를 때는 되도록 무공해 자연산으로 선택합니다.

저염, 저열량, 고단백 식단을 꾸미세요
임신부에게 좋은 조리법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금은 적게, 칼로리는 낮게, 영양은 높게 꾸리는 것이 요령입니다. 염분과 열량 섭취가 과다하면 각종 임신성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머리가 좋아지는 태교음식
 
단백질
신경 및 근육을 만드는 성분. 육류, 어패류, 두부, 콩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DHA
태아의 뇌신경과 두뇌발달을 돕는 성분. 어패류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화지방산
미세 혈관을 튼튼하게 해 혈액의 흐름과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합니다. 견과류, 콩, 식물성 기름, 어류에 들어있습니다.
비타민E
두뇌 혈관과 세포 형성에 관여. 견과류, 연어알, 현미, 콩, 식물성 기름, 녹황색 채소가 주 공급원입니다.
레시틴
뇌신경 성장에 필수적 성분. 콩과 생선의 알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타우린
뇌세포 형성에 관여하는 성분. 어패류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엽산
세포 분열에 필수적인 성분. 녹황색 채소와 팥, 콩에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