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임신이야기 | 임신후기 | 임신9개월




 


 
태아가 출산이 쉬운 바른 자세로 위치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출산에 대비한 검사를 받습니다. 색소와 적혈구 용적률 검사, 간 기능 검사, 성병검사, 양수과소증, 양소과다증 검사를 다시 받게 됩니다.



 
1. 양파, 비타민 C를 충분히 먹어 조산을 예방합니다.

2. 부드러운 음식으로 조금씩 나눠 먹고 칼로리가 높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합니다.

3. 밥이나 빵같은 음식보다는 흰살 생선, 야채, 해조류 등 저칼로리에 무기질과 미량원소가 가득 들어있는 음식을 먹습니다.

4. 임신중독을 일으키는 염분 섭취에 주의 합니다.
열량이 높은 유제품의 지나친 섭취는 임신 비만의 원인으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이 시기가 되면 자연분만을 할 것인지, 제왕절개를 해야 하는지 대체로 정해집니다. 의사가 자연분만을 할 수 있다고 했어도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 제왕절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연분만 : 자연분만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병원에 입원하는 기간은 특별한 문제가 없는 2박 3일 정도이기 때문에 그다지 많은 짐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건 2~3장과 물티슈, 유축기를 준비합니다.
산모용품으로 수유 브래지어, 수유 패드, 산모용 패드, 복대, 카디건, 긴 양말, 내복을 챙깁니다. 퇴원 후에 입을 옷과 모자, 머플러 등을 챙기는 것도 잊지 않도록 합니다. 아기용품으로는 배냇저고리, 속싸개, 겉싸개를 챙기고 우유병, 가제손수건, 종이기저귀 등을 챙깁니다.

제왕절개 : 제왕절개를 하게되면 6박 7일 정도 병원에 입원해 있게 됩니다. 자연분만일 때 준비해야 할 기본용품에 추가로 여벌의 속옷, 기초화장품, 가제손수건, 산모용 패드를 넉넉히 챙기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