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임신이야기 | 임신후기 | 임신7개월




 


 
1. 정기검진은 꾸준히 하여야 합니다.

2. 체중증가가 순조로운지 체크하며 1주일에 500g 이상 증가하면 임신중독증,비만 여부를 체크하여야 합니다.

3. 특별한 증세가 있을때는 증세가 나타난 시기부터 증세를 자세하게 의사에게 설명합니다.

4.
임진 중기는 빈혈을 제일 조심하여야 합니다.

5.
임신 20~36주 사이의 분만을 조산이라 하는데 이 시기에 조산의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하므로 조심하여야 합니다..

6.
부종은 임신 중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 하고 심하면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7.
즉시 병원에 가야하는 조산의 징후

- 출혈
- 오줌을 지리듯 갑자기 뜨거운 물이 흐르는 느낌이 있을 때 (조기파수)
- 자궁구가 열려 있을 때
- 평소와 다르게 배가 팽창하는 것 같을 때



 
1. 임신이 확인되면 가능한 짜게 먹는 것을 피합니다.

2. 염분 과다 섭취가되면 부종이나 고혈압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김치나 젓갈등의 식품과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입니다.

3. 이시기는 임신중독증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콩, 등 푸른 생선, 살코기 등을 통해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비만은 임신중독증을 불러오므로 설탕등 단 음식은 피합니다.

4.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5. 녹황색 야채, 해조류, 콩류, 오트밀, 전갱이, 꽁치, 고등어 등은 혈압을 낮추어 주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1. 임신부의 배는 개월수가 지날수록 더 가려워 지고 배부위가 트는 증상이 생깁니다.
피부가 홍조를 뛰고 가려운 증상이 있으면 예방 크림을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어야 살트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임신중독증의 주 증상으로는 부종이 나타나므로 휴식을 취해도 원래 상태로 돌아오지 않을 경우는 반드시 진찰을 받습니다.

3. 몸을 따뜻하게 하여야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양말 및 배와 무릅 덮개를 활용하여 보온을 합니다.

4. 취침시는 옆으로 누워 자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똑바른 자세는 초기에는 괜찮으나 중기 이후에는 좋지 않습니다.

5. 순간적으로 힘이 들어가는 동작은 피하고 몸을 숙이지 말고 무릎을 구부리는 자세로 물건을 집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