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임신이야기 | 임신중기 | 임신4개월




 


 
1. 기형아 검사를 실시 합니다.
35세 이상인 임산부나 유산 경험, 가족 병력이 있는 경우는 반드시 기형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치과 질환이 있는 경우 이시기에 치료를 끝내야 하며 임신 사실을 반듯이 알려야 합니다.
임신중에는 치과질환이 자주 생길 수 있습니다.

3. 기형아 출산이 우려되는 임신부가 받아야 할 검사
DNA검사, 염색체검사, 임산부 혈청 AFP검사, 융모막 융모 검사, 태아 목덜미 뒤 두께 측정법, 트리플 마커 테스트 (정신박약,다운증후군의 여부), 양수검사, 양수효소검사. 3차원 초음파검사법, 비수축 검사법(지연임신,당뇨,만성 고혈압,태아발육지연 여부)



 
1.임신 4개월이 되면 입덧은 거의 끝이 납니다.
영양소를 골고루 먹고 우엉, 당근, 호박, 현미 등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변비를 방지하고 철분 칼슘 생과일 섭취를 충분히 합니다. (멸치, 우유, 김, 과일 등)

2.패스트 푸드는 삼가하고 칼로리 조절에 유의해야 임신 비만 및 임신 중독을 피할 수 있습니다. 비만이나 염분과다 섭취는 임신 중독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입덧이 끝나면 식욕이 왕성해지므로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되 비만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1. 일시적인 저혈압이 원이이 되어 어지럼증이 생길수 있으니 앉거나 누웠다가 일어날 때는 천천히 일어납니다.

2. 임신 초 중기에는 머리 아픈 증상이 심해집니다.
머리가 아플 때 약을 먹지말고 체조나 휴식을 취하여 기분 전환을 합니다.

3. 피부가 가려운 증상이 있을시 가볍게 샤워하고 임신중에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되므로 미지근한 물로 자주 샤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