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입덧클리닉| 입덧을 가볍게 하는 식이요법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머리맡의 음식을 천천히 먹고 잠자리에 15~20분 정도 더 누워 있습니다.
갑자기 움직이지 말고 일어날 때도 천천히 해야 하며, 옷을 입을 때도 허리를 심하게 구부려서 위의 부담을 주면 안됩니다.
아침은 죽보다는 고형 음식을 2~3번에 나누어서 먹고, 위에 부담을 피하기 위해 되도록 물은 적게 먹어야 합니다.


간단한 스낵을 1시간 반 정도의 간격으로 자주 먹습니다.

과일이나 잘익은 바나나처럼 소화가 잘되는 것을 많이 먹고 쥬스나 탄산음료는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미지근하거나 더운 음식은 입덧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가급적 차게 해서 드십시오.
탄수화물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지방질이 많은 음식이나 기름에 튀긴 음식 또는 마요네즈나 커피 콜라 술 담배 등 자극적인 것은 피해야 합니다.
사라다 같은 샐러드 드레싱이나 버터와 마아가린은 줄이고 대신 잼이나 젤리 엿이나 벌꿀같이 단 것은 좋습니다.

좋지 않은 냄새는 피하시고, 뚜껑을 연채로 조리하거나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임신중에 커피는 좋지 않지만 꼭 마시게 될 경우는 원두커피보다는 인스턴
트 커피가 낫습니다.
요리할 때 나는 냄새 때문에 증상이 심해질 경우에는 가급적 미리 만들어진 식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루 세끼에 구애받지 말고, 소화가 잘되고 영양분이 많은 것을 조금씩 자주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가 있으면 배가 그득한 느낌이 들어 더욱 식욕이 없어지므로 수분을 충분히 취하고 섬유가 많은 야채나 콩이나 곡류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여 배변습관을 유지해야 합니다.

음식의 기호나 식사 습성은 개인차가 있으므로 지나치게 형식을 따르려고 하기보다는 좋아하는 음식이나 평소 먹고 싶었던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